유니티 태양광패널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7) -태양광 패널 에셋 본 씬에 배치, 전라남도 씬 구현 중

2024. 2. 27. 17:31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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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본 씬에 본격적으로 태양광 패널 에셋을 실제 평면도를 따라서 배치해야 하는데 하나의 에셋으로 작은 부분까지 배치하기에는 패널 내부의 어레이가 너무 촘촘해지는 문제가 생긴다.

 

에셋 스케일 자체를 줄이면 어레이가 너무 촘촘해진다...

 

셰이더를 잘 사용하면 입력하는 숫자에 맞게 스케일과 Tiling을 맞춰서 수정되는 방법이 있을 것 같다.

하지만 프로젝트 기간 때문에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 Prefab Variant로 오리지널 보다 작은 M사이즈와 S사이즈를 만들어 적용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흠 나쁘진 않지만 많이 거슬리긴 한다. 가까이서 봤을 때 거슬림...

 

 

C구역 완료

 

 

D구역 배치 완료

 

 

B구역 배치 완료

 

 

A구역 배치 완료

 

 

전체 구역 배치가 완료되었다.

 

 


 

 

이제 구역 별로 마우스를 호버했을 때 구역 별 발전량을 불러오는 UI를 적용할 것이다.

이전 글에서 기능을 테스트 해봤기 때문에 Box Collider만 잘 배치하면 수월하게 나올 것 같다.

-> 이 부분은 다른 팀원의 해당 씬 Terrain 작업으로 일단 보류

 

 


 

 

두 번째 씬인 전라남도 씬을 조금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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