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태양광패널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6) -3D 에셋에 마우스 호버 시 테두리 하이라이트 셰이더 만들기 -> 강조효과로 수정
2024. 2. 23. 16:04ㆍ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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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호버 시 에셋에 테두리를 만들기 위해서 아래 유튜브를 참고했지만 Flat한 느낌의 에셋에는 잘 적용되지 않았다.
https://youtu.be/Bm6Bmcjd1Mw?si=5zrx386lZ-TK8yu7
옆면이 붕 뜨는 느낌. 수정해야 한다.
아래처럼 블룸으로 처리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다.
https://youtu.be/BZ1K3JXTlbY?si=BftsczOj_7dDC_XE
프로젝트 시간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일단 아웃라인 셰이더는 포기하고 지역 자체 강조 색을 넣기 위해서 [Graph Inspector]의 [Render Face]를 [Back]에서 [Front]로 바꿨다.
추후 해당 지역에 마우스를 호버 했을 때 색이 강조되고 앞으로 튀어나오는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 다른 팀원 담당으로 넘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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