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ime.deltaTime으로 깜빡이는 오브젝트 만들기
2023. 8. 11. 15:37ㆍ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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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bool flag = true;
void Update()
{
if (flag == true)
{
flag = false;
}
else
{
flag = true;
}
print(flag);
}
}
update 함수가 0.03초마다 반복될 때마다 flag 변수의 true, false가 반복되어 바뀌면서 출력된다.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float time = 0;
void Update()
{
time += Time.deltaTime;
if (time > 1)
{
print("time");
time = 0;
}
}
}
Time.deltaTime은 이전 프레임이 완료될 때까지 걸린 시간을 의미하며 그 시간을 계속 더해서 1초가 넘으면 "time"을 출력한다고 써 놓았다.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bool flag = true;
float time = 0;
void Update()
{
time += Time.deltaTime;
if (time > 1)
{
if (flag == true)
{
flag = false;
}
else
{
flag = true;
}
print(flag);
time = 0;
}
}
}
위의 두 코드를 합쳐 1초가 될 때마다 flag 변수의 true/false 값을 바꿔 출력하도록 만들 수 있다.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obj1;
bool flag = true;
float time = 0;
void Update()
{
time += Time.deltaTime;
if (time > 1)
{
if (flag == true)
{
flag = false;
}
else
{
flag = true;
}
print(flag);
obj1.SetActive(flag);
time = 0;
}
}
}
게임 오브젝트 obj1을 추가하고 obj1.SetActive(flag);를 추가하여 1초마다 깜빡이는 오브젝트 효과를 줄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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