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함수의 종류 (제작 함수, 이벤트 함수, 제공 함수)
2023. 8. 7. 17:39ㆍUnity
728x90
반응형
제작 함수
필요한 기능을 직접 제작하여 사용하는 함수
이벤트 함수
Start 함수와 같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함수, 특정 지점에 실행되는 함수
제공 함수
print, Debug.Log 함수 같이 유니티에서 이미 만들어져서 제공하는 함수.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음. 클래스 최상단에 namespace라 부르는 using.unityengine; 부분이 Random.Range 등의 제공 함수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namespace는 클래스를 관리하는 공간이다.
Random.Range : Random 클래스의 Range 함수를 사용
int value = Random.Range(1, 10);
namespace는 다음과 같이 임의로 작성할 수 있다.
namespace Utility
{
public class MyRandom
{
public static int Range(int a, int b)
{
return a + b;
}
}
}
namespace의 이름을 적고 안에 클래스를 정의한다. Utility라는 namespace가 MyRandom 클래스를 관리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해당 코드는 다른 C# 스크립트에 저장하여 같은 프로젝트 다른 스크립트에서 using Utility;를 상단에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using Utility;
public class Test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tart()
{
int result = MyRandom.Range(10, 20);
print(result);
}
}
위와 같이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다.
유니티의 제공 함수는 다음 문서에서 찾아서 설명을 보고 참고하여 사용할 수 있다.
https://docs.unity3d.com/kr/2022.1/ScriptReference/index.html
728x90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 GameObject 클래스 정리 (0) | 2023.08.10 |
---|---|
[Unity] 유니티 Vector3 / 위치와 스케일 변경하기 (0) | 2023.08.08 |
[Unity] URP 프레넬 셰이더(Fresnel Shader) 응용 2 (홀로그램 만들기) (0) | 2023.07.20 |
[Unity] URP 프레넬 셰이더(Fresnel Shader) 응용 (조명 효과, 깜빡이는 조명 만들기) (0) | 2023.07.20 |
[Unity] URP 셰이더 프레넬 셰이더(Fresnel Shader) (0) | 2023.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