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KU DT] 7일차 - 3D 그래픽스 이론(Rasterize, 셰이더), 블렌더 포토샵으로 UV
2023. 11. 7. 18:22ㆍSKKU D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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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sterize 5단계
-클리핑(Clipping): 보이지 않는 부분은 랜더링 하지 않는다.
-원근 나눗셈(Perspective Division): 카메라의 원근을 표현. 행렬을 통한 공간 계산.
-Back Face Culling: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뒷면은 랜더링 하지 않는다.
-Viewport Transform: 실제 그림 그릴 영역을 지정한다.
-Scan Conversion: Fragment 생성
퐁 셰이딩(Ambient + Diffuse + Sepcular)
PBR(Physical Based Renderer)(Albedo + Metallic + Roughness)
Ray Tracing
Radiosity: 가상 세계의 여러 조각들이 빛을 서로 어떻게 반사하고 흡수하는지 한꺼번에 계산.
Caustic: 투명한 재질을 투과하면서 맺히는 반사/굴절된 빛
https://www.youtube.com/watch?v=91yqmxAkL_c
예정되어있는 프로젝트
1. 정적인 데이터로 DT 만들기(ex. 전기충전소 구글 맵 DT)
2. 동적인 데이터로 DT 만들기(ex. 실시간 지하철 데이터 연동 DT)
3. DT 회사에서 프로젝트 내줄 예정(태양광)
UV Export 하고나서,
포토샵에서 이미지 적용
새로운 차량 모델링
UV 세팅
포토샵으로 UV에 색 넣기
렌더링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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