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9. 18:23ㆍSKKU DT
원뿔 생성 후 바깥쪽 엣지 두개 잡고 스케일 줄이기 - 모양 잡기 위해서
원뿔 바닥 면 삭제 -면 하나 잡고 Grow Selection
Extrude Edges로 면 내리기
버텍스 잡고 살짝 올리고 엣지 잡고 스케일 늘려서 모양 잡기
하나 똑같이 복제해서 Flip Normals로 안쪽 면 만들기
중간에 Insert Edge Loop로 선을 만든 후 높이 조절로 둥글게 만든다. 이후 Smoothing
파라솔 뚜껑 용으로 유니티에서 Create 3D Object로 캡슐을 하나 만들고 ProBuilderize 후에 위에 반구 빼고 다 지운다.
면 개수를 줄이기 위해 반구의 모든 면을 잡고 Merge Faces
파라솔 기둥 만들어서 적용
UV 적용 (프로빌더 / 블렌더)
풍력발전기 만들기
캡슐 만들어서 밑 반구 지우고 Fill Hole
실린더 만들어서 앞에 맞추기
면 땡겨서 Smoothing, 사이에 각각의 면을 Extrude 해서 Scale 줄인 후 두 오브젝트 합쳐서 Smoothing
날개를 뽑기 위한 Insert Edge
프로펠러 날개 뽑기
날개 모양 잡기
기둥 내려서 완성
폴리 브러쉬
패키지 매니저 다운로드
프로빌드에서 Plane 하나 생성해서 50x50으로
브러쉬 세팅
폴리 브러쉬 오브젝트에 메테리얼 적용 가능
메테리얼 생성 - PolyBrush 셰이더 적용
텍스쳐를 브러쉬로 사용 가능
로우 폴리 에셋으로 꾸미기 가능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landscapes/free-low-poly-nature-forest-205742
팔레트에 놓고 흩뿌리기 가능, 빈도 조절 가능
캐릭터 모델링
큐브 생성
다리를 위해서 선을 만들고 조정한 후 양 끝 엣지를 다시 몸통쪽으로 잡고 올린다.
밑면 잡고 Extrude Faces 하고 양 끝단 수평 맞춘 후 Scale 조금 줄여서 안쪽으로 향하게
다리 완성
팔 만들기
머리, 뱃살, 벨트 만들기
UV 적용,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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