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KU DT] 7일차 - 3D 그래픽스 이론(Rasterize, 셰이더), 블렌더 포토샵으로 UV

2023. 11. 7. 18:22SKKU D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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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sterize 5단계

-클리핑(Clipping): 보이지 않는 부분은 랜더링 하지 않는다.

-원근 나눗셈(Perspective Division): 카메라의 원근을 표현. 행렬을 통한 공간 계산.

-Back Face Culling: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뒷면은 랜더링 하지 않는다.

-Viewport Transform: 실제 그림 그릴 영역을 지정한다.

-Scan Conversion: Fragment 생성

 

퐁 셰이딩(Ambient + Diffuse + Sepcular)

PBR(Physical Based Renderer)(Albedo + Metallic + Roughness)

Ray Tracing

Radiosity: 가상 세계의 여러 조각들이 빛을 서로 어떻게 반사하고 흡수하는지 한꺼번에 계산.

Caustic: 투명한 재질을 투과하면서 맺히는 반사/굴절된 빛

https://www.youtube.com/watch?v=91yqmxAkL_c

 

 


 

 

예정되어있는 프로젝트

1. 정적인 데이터로 DT 만들기(ex. 전기충전소 구글 맵 DT)

2. 동적인 데이터로 DT 만들기(ex. 실시간 지하철 데이터 연동 DT)

3. DT 회사에서 프로젝트 내줄 예정(태양광)

 

 


 

 

UV Export 하고나서,

 

포토샵에서 이미지 적용

 

 


 

 

새로운 차량 모델링

 

 

UV 세팅

 

 

포토샵으로 UV에 색 넣기

 

 

렌더링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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