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roject] <ShootOut2D> 2D 슈팅 게임 만들기(9) 소행성 랜덤 생성기
2023. 8. 31. 17:34ㆍ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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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으로 소행성이 날아오게 만들기 위해서 빈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여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GameManager 이름으로 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하였고, 자동적으로 스크립트 아이콘이 톱니 모양으로 바뀐다.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asteroid;
public float time = 0;
public float maxTime = 3;
float asteroidGenSpeed;
void Update()
{
asteroidGenSpeed = Random.Range(1.0f, 5.0f);
time += Time.deltaTime * asteroidGenSpeed;
if(time > maxTime)
{
time = 0;
Instantiate(asteroid, new Vector3(Random.Range(9.0f, 12.0f), Random.Range(-4.0f, 4.0f), 0), Quaternion.identity);
}
}
}
생성 속도도 랜덤으로 설정하였고, 계속 시간이 더해지다가 maxTime을 넘으면 시간이 초기화되면서 일정 값 사이의 랜덤 한 x, y 값을 가진 소행성 프리팹이 맵에 Instantiate으로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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