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RP 셰이더 Lerp 노드 응용
2023. 7. 12. 15:20ㆍ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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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rp] 노드는 A와 B를 T 만큼 선형보간하여 나타나게 하는 노드이다. T의 값에 따라 A만 보여지기도 하고 B만 보여지기도 하며 둘의 반반이 겹쳐 보일 수도 있다.
위와 같이 [Saturation] 노드로 흑백으로 바꾼 이미지와 원본 이미지를 [Lerp] 계산하여 T에는 Float 슬라이드를 만들어서 흑백과 컬러로 서서히 바뀌게도 할 수 있다.
근데 여기서 만약 알파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라면, 해당 알파 값을 [Lerp] 노드의 T 자리에 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책의 예제에 잘 나와있다. 알파 값은 흰 부분이 1, 검은 부분이 0이므로 그 값에 따라 결과물이 나올 것이다. 1이면 B의 텍스쳐가, 0이면 A의 텍스쳐가 나오기 때문에 동그라미와 문자는 1이므로 B의 텍스쳐가 표현된 것을 볼 수 있고, 나머지 영역에는 0이므로 A의 텍스쳐가 나온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을 반대로 하면,
[One Minus] 노드를 이용해 반대로 나타낼 수도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One Minus] 노드를 사용하지 않고 A와 B 자리만 바꿔줘도 된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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