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1일차 - 언리얼 소개 및 산업군 소개

2024. 7. 10. 23:04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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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인생 언리얼 5 프로젝트 교과서 - 예스24

몰입형 실감 콘텐츠(Immersive Contents)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의 모든 것 언리얼 엔진으로 3D 이머시브 콘텐츠 개발인생 언리얼 5 프로젝트 교과서언리얼 교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UE4 기반의

www.yes24.com

 


 

언리얼에서는 코딩을 블루프린트라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시각적 코딩.

 

 

언리얼 엔진의 현재

Nanite

- 픽셀스케일의 디테일과 방대한 양의 오브젝트 렌더링 가능

- 수십 배 복잡한 지오메트리 사용 가능

- 폴리곤 수, 드로우 콜, 메시 메모리 사용, 제약에서 자유로움

- Zbrush나 포토스캔 데이터를 사용 가능

- LOD 자동화

- 버츄얼 프로덕션이 언리얼을 선택한 이유

- 언리얼 5에서 도입 됨

 

 

Nanite Tessellation

- 엔진상에서 런타임으로 동작

- Displacement Map 추가 기능

- 폴리곤 수 최적화와 처리 속도 증가로 귀결 됨

 

 

Lumen

- Dynamic GI

- Dynamic Reflection

 

 

World Partition

 

 

Animation

 

 

PCG (Procedural Contents Generator)

 

 

Substrate

 

 

Virtual Production

 

 

언리얼과 AI를 활용한 프로젝트 예시

- 라이프 로깅 게임

 

- 건축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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