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블렌더 파티클 충돌 구현하기 (블렌더 4.0버전 업데이트)
2024. 6. 12. 12:26ㆍBle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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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글에서 블렌더 파티클 충돌에 대해서 다룬 적이 있다.
해당 글은 예전 블렌더 버전 기준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된 글을 작성하려고 한다.
블렌더 버전 : Blender 4.0
위의 링크를 들어가보면 블렌더 버전 4.0과 4.1에 대해서 Molecular Addon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있다.
나는 현재 4.0 버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페이지 하단에 파이썬 3.10 버전을 사용하는 윈도우용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했다.
이 애드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파이썬이 필수로 설치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Python 3.10 버전도 다운로드했다.
다시 블렌더로 돌아가서, github에서 받았던 압축파일을 [Install...] 버튼을 통해 설치한다.
설치가 잘 되었다면 단축키 N을 눌렀을 때 나오는 패널에서 [Molecular+] 패널을 볼 수 있다.
[Simulate] 버튼을 누르면 파티클끼리 충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Cone을 하나 생성하여 [Physics] 메뉴에서 [Collision] 옵션을 켜서 Cone도 파티클과 충돌하게 만들었다.
파티클 충돌 예시 (.glb 파일로 ex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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