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roject] <ShootOut2D> 2D 슈팅 게임 만들기(14) 메인 메뉴 UI 추가하기

2023. 9. 25. 17:13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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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메뉴로 쓸 새로운 씬을 생성하고 Panel, Text를 추가하여 게임 타이틀을 설정한다. Canvas 설정은 메인 씬과 동일하게 설정한다.

 

 

게임 타이틀 텍스트에 애니메이션을 넣기 위해 Animato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Anims 폴더에 Animator Controller, Animation을 각각 추가한다.

Animation에는 Loop Time을 활성화한다.

 

 

Animator Controller에 애니메이션을 드래그하여 넣는다. 게임 타이틀 컴포넌트 - Animator에 만들어 놓은 Animator Controller를 끌어서 적용한다.

 

 

애니메이션을 수정하여 적용한다.

 

 


 

 

배경은 GameScene에서 썼던 배경을 그대로 가져온다.

 

 

'Start Game'과 'Quit' 버튼을 추가하였다.

 

 

이후 빈 게임 오브젝트에 MenuManager 스크립트를 추가했고, 각 버튼에 연결될 기능을 만들었다. 이후 버튼과 기능을 연동한다. SceneManager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를 추가해야 한다.

[File] - [Build Settings] 에서 메인메뉴와 게임씬을 넣는다.

 

 

게임씬에서도 일시정지 UI에서 메인메뉴로 돌아갈 수 있도록 GameManager 소스코드를 수정하였다.

    ...
    public void MainMenuAction()
    {
        Time.timeScale = 1;
        pauseMenu.SetActive(false);
        SceneManager.LoadScene("MainMenuScen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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