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빌드에서만 스프라이트가 핑크색으로 보이는 경우
2023. 2. 19. 01:30ㆍUnity
728x90
반응형
프로젝트 진행 중, 에디터에서는 분명 괜찮았던 UI 이미지가 빌드를 하니 핑크색으로 보이는 경우가 생겼다.
예시 이모지 UI들은 에디터 상태에서는 잘 보인다.
물론 Play Mode에서도 이모지들은 잘 보여진다.
하지만 빌드를 해서 실행해보면 이모지들이 보여지지 않는다.
특별한 에러가 Console 창에 뜨진 않았고, 셰이더의 문제도 아니었는데, 답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첫 이미지로 되돌아가보면, 해당 이모지의 Inspector - Image - Material 이 'none (meterial)'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을 'Sprites-Default'로 바꾸면 간단하게 해결 된다.
Material만 바꿔줬는데 빌드에서도 잘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문제 해결!
728x90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C# for, foreach, while, do-while문 정리 (0) | 2023.04.11 |
---|---|
[Unity]텍스쳐 최적화를 위한 TexturePacker 사용하기 (0) | 2023.03.27 |
[Unity] Sprite Atlas 기능 사용하기 (0) | 2023.02.19 |
[Unity] 시네머신과 레코더 (Cinemachine & Recorder) (1) | 2023.01.02 |
[Unity] 라이트 프로브 Light Probe 다뤄보기 (2) | 2022.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