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RP 셰이더 그래프 기초 개념2 (Graph Inspector - Node Settings 인터페이스)
2023. 7. 10. 17:43ㆍ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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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RP 셰이더 그래프 기초 개념
ShaderGraph URP에서 생성할 수 있는 셰이더 그래프 종류를 볼 수 있다. Lit Shader Graph: 빛을 받고 그림자를 만들 수 있는 셰이더 Unlit Shader Graph: 빛과 무관하게 텍스쳐 그대로 보여주는 셰이더 셰이더
lightbakery.tistory.com
이전 기초 개념에서 정리하지 않았던 내용을 정리하는 페이지이다.
Graph Inspector 창
1. Float

- Override Property Declaration - Shader Declaration : Property 속성을 재선언한다.
- Global : 셰이더 Property를 글로벌에서 제어한다. 코딩으로 이 Property 이름을 사용하는 모든 셰이더를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 Per Material : 셰이더 Property를 메테리얼 별로 제어한다. Override Property Declaration 하지 않은 상태와 같다.
- Hybrid Per Instance : DOTS를 사용할 때 하이브리드 렌더러와 함께 셰이더를 사용하는 옵션이다.
2. Texture2D

- Mode : 텍스쳐가 들어가 있지 않을 때 기본으로 어떤 텍스쳐가 들어갈지를 선택한다. 일반적으로는 "White", "Black"을 사용하고 노말맵 텍스쳐를 받는 경우에는 "Normal Map"을 사용한다.
3. Category

카테고리로 정리하면 Inpector 창에서도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다.
참고자료
대마왕의 유니티 URP 셰이더 그래프 스타트업
셰이더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셰이더 그래프(노드)의 기본 활용법까지 소개하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셰이더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만들기 위해 노드를 어떤 방
www.alad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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