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RP 셰이더 그래프 기초 개념2 (Graph Inspector - Node Settings 인터페이스)

2023. 7. 10. 17:43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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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RP 셰이더 그래프 기초 개념

ShaderGraph URP에서 생성할 수 있는 셰이더 그래프 종류를 볼 수 있다. Lit Shader Graph: 빛을 받고 그림자를 만들 수 있는 셰이더 Unlit Shader Graph: 빛과 무관하게 텍스쳐 그대로 보여주는 셰이더 셰이더

lightbakery.tistory.com


이전 기초 개념에서 정리하지 않았던 내용을 정리하는 페이지이다.

 

Graph Inspector 창

1. Float

  • Override Property Declaration - Shader Declaration : Property 속성을 재선언한다.
    • Global : 셰이더 Property를 글로벌에서 제어한다. 코딩으로 이 Property 이름을 사용하는 모든 셰이더를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 Per Material : 셰이더 Property를 메테리얼 별로 제어한다. Override Property Declaration 하지 않은 상태와 같다.
    • Hybrid Per Instance : DOTS를 사용할 때 하이브리드 렌더러와 함께 셰이더를 사용하는 옵션이다.

 

 

2. Texture2D

  • Mode : 텍스쳐가 들어가 있지 않을 때 기본으로 어떤 텍스쳐가 들어갈지를 선택한다. 일반적으로는 "White", "Black"을 사용하고 노말맵 텍스쳐를 받는 경우에는 "Normal Map"을 사용한다.

 

 

3. Category

카테고리로 정리하면 Inpector 창에서도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다.

 

 


참고자료

 

대마왕의 유니티 URP 셰이더 그래프 스타트업

셰이더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셰이더 그래프(노드)의 기본 활용법까지 소개하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셰이더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만들기 위해 노드를 어떤 방

www.alad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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