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4. 18:23ㆍSKKU DT
1. 아이폰 얼굴 인식 프로젝트
https://youtu.be/1qXqc-2Kjuw?si=Gm2vO6nUUBvUEkU3
2. 디지털 트윈 교육 프로젝트
3. 포인트 클라우드 프로젝트
4. 유니티 물 시뮬레이션
https://youtu.be/QKcPR00HQn4?si=1Cb_eAiqe8L5wwsZ
5. 안드로이드 앱 빌드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빌드 세팅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에서, Package Name 변경. 구분하기 쉽게.
프로젝트 컨셉 -로봇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https://kawasakirobotics.com/eu-africa/products-robots/bx200l/
BX200L | Industrial Robots by Kawasaki Robotics
Robot information by Kawasaki Heavy Industries | BX200L
kawasakirobotics.com
https://imagetostl.com/convert/file/step/to/fbx#google_vignette
Convert STEP to FBX for free - ImageToStl
A free and fast online tool to convert your STEP (STEP-File) Files to 3D .FBX (Autodesk Filmbox) mesh files suitable for printing with a 3D printer or for loading into your favourite 3D editing package.
imagetostl.com
블렌더 모델링
Unity System Graph
https://blog.unity.com/industry/emulate-sensors-and-mechatronics-systems-with-unity-systemgraph
Emulate sensors and mechatronics systems with Unity SystemGraph | Unity Blog
Unity SystemGraph is a new graph-based authoring tool that represents systems through its components, such as lidar sensors and cameras, in Unity. Now robotics and engineering teams can more easily prototype systems, test and analyze their behavior, and ma
blog.unity.com
https://youtu.be/ZXzTvtxx1bw?si=IuEFQgGZLyUbSV0E
Unity SystemGraph로 센서와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에뮬레이트
Unity Unity SystemGraph로 센서와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에뮬레이트 Unity SystemGraph는 Unity에...
blog.naver.com
로봇 돌아간 각도 -UI구현
https://learn.microsoft.com/ko-kr/training/paths/build-mixed-reality-azure-digital-twins-unity/
Azure Digital Twins 및 Unity를 통해 혼합 현실 디지털 트윈 빌드 - Training
실시간 3D 플랫폼인 Azure Digital Twins 및 Unity를 사용하여 혼합 현실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learn.microsoft.com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ramper2&logNo=223263665167&isFromSearchAddView=true
유니티에서 로봇 시뮬하기
시뮬레이션 로봇마저 달달 떨게 만들수 있는 유니티 엔진! 님 좀 짱인듯 떠는게 아주 실감나는구만 하지만 ...
blog.naver.com
https://www.youtube.com/watch?v=ZgyRlLimklg
ArticulationBody를 사용하여 현실감 있는 모션과 동작을 구현한 산업용 프로토타입 제작 | Unity Blog
첫 번째 문제는 솔버에 컨버전스 문제를 야기하는 충돌 요소가 매우 많아집니다. 반복 횟수, 연결된 바디의 상대 질량, 씬 내 제약 조건들의 복잡도로 인해 해결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
blog.unity.com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articulations-robot-demo
GitHub - Unity-Technologies/articulations-robot-demo
Contribute to Unity-Technologies/articulations-robot-demo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프로젝트 테스트(PoC)
원본 stp파일 -> fbx로 변환한 후 Blender에 import 한다.
로봇의 크기를 높이가 2m 정도가 되도록 scale을 수정한다.
각 관절 부품을 따로 분리하고 필요 없는 부분을 지운다.
맞지 않았던 각 부품의 Origin을 3D 커서를 이용해서 옮긴 후 각 부품의 관절에 3D 커서 위치로 오리진을 맞춘다.
유니티로 import하고 관절을 돌려보면 다행히 오리진을 기준으로 돌아간다.
Articulation Body 컴포넌트를 잘 이용하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튜토리얼이나 자료가 거의 없다.
[Project Settings] - [Input Manager]에서 Input Name을 바꿔준 후 GetAxis로 부품의 회전 값을 받아오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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