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4. 18:23ㆍSKKU DT
1. 아이폰 얼굴 인식 프로젝트
https://youtu.be/1qXqc-2Kjuw?si=Gm2vO6nUUBvUEkU3
2. 디지털 트윈 교육 프로젝트
3. 포인트 클라우드 프로젝트
4. 유니티 물 시뮬레이션
https://youtu.be/QKcPR00HQn4?si=1Cb_eAiqe8L5wwsZ
5. 안드로이드 앱 빌드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빌드 세팅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에서, Package Name 변경. 구분하기 쉽게.
프로젝트 컨셉 -로봇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https://kawasakirobotics.com/eu-africa/products-robots/bx200l/
https://imagetostl.com/convert/file/step/to/fbx#google_vignette
블렌더 모델링
Unity System Graph
https://blog.unity.com/industry/emulate-sensors-and-mechatronics-systems-with-unity-systemgraph
https://youtu.be/ZXzTvtxx1bw?si=IuEFQgGZLyUbSV0E
로봇 돌아간 각도 -UI구현
https://learn.microsoft.com/ko-kr/training/paths/build-mixed-reality-azure-digital-twins-unity/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ramper2&logNo=223263665167&isFromSearchAddView=true
https://www.youtube.com/watch?v=ZgyRlLimklg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articulations-robot-demo
프로젝트 테스트(PoC)
원본 stp파일 -> fbx로 변환한 후 Blender에 import 한다.
로봇의 크기를 높이가 2m 정도가 되도록 scale을 수정한다.
각 관절 부품을 따로 분리하고 필요 없는 부분을 지운다.
맞지 않았던 각 부품의 Origin을 3D 커서를 이용해서 옮긴 후 각 부품의 관절에 3D 커서 위치로 오리진을 맞춘다.
유니티로 import하고 관절을 돌려보면 다행히 오리진을 기준으로 돌아간다.
Articulation Body 컴포넌트를 잘 이용하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튜토리얼이나 자료가 거의 없다.
[Project Settings] - [Input Manager]에서 Input Name을 바꿔준 후 GetAxis로 부품의 회전 값을 받아오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SKKU D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KU DT] 22일차 -C# 연산자 정리(증감, 조건부, 할당 연산자), 조건문(If, Switch), 반복문 (0) | 2023.11.28 |
---|---|
[SKKU DT] 21일차 -VScode 세팅, 문자열 형식 정리 (1) | 2023.11.27 |
[SKKU DT] 19일차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2) | 2023.11.23 |
[SKKU DT] 18일차 -유니티 기본 테스트 -버튼을 눌러서 +, - 1씩 적용하는 유니티 씬 만들기 (1) | 2023.11.22 |
[SKKU DT] 18일차 -블렌더 캐릭터 모델링, 리깅(Rigging) (1) | 2023.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