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static에 대한 정리
2023. 10. 26. 17:06ㆍC#
728x90
반응형
필드나 메소드에 붙이는 수식자.
같은 클래스로부터 생성한 객체에서 static을 붙인 필드는 값이 같아진다.
어느 객체에도 같은 동작을 하는 메소드에는 static을 붙인다.
예시
using System;
class Purse
{
public static int money = 0;
public void printMoney(int IN, int OUT)
{
money = money + IN - OUT;
if (money < 0)
{
Console.WriteLine((-1 * money) + "원 부족합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잔금은 " + money + "원 입니다.");
}
}
}
class Shopping
{
public static void Main()
{
Purse purse1 = new Purse();
Purse purse2 = new Purse();
purse1.printMoney(1000, 100); //money 0으로 시작 900 남음
purse2.printMoney(0, 250); //static 필드 공유로 900 - 250 = 650
purse1.printMoney(0, 800); //static 필드 공유로 650 - 800 = -150
}
}
같은 클래스로부터 생성한 purse1, purse2 객체 사이에 money 필드 값이 공유된다.
728x90
반응형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코딩 테스트 정리 (0) | 2024.01.15 |
---|---|
[C#] 인터페이스 (0) | 2023.10.27 |
[C#] 속성(feat. get, set), 인덱서 (0) | 2023.10.25 |
[C#] 생성자 (1) | 2023.10.25 |
[C#] 필드와 지역 변수의 구별 (0) | 2023.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