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Vector3 / 위치와 스케일 변경하기
2023. 8. 8. 16:13ㆍ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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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 3개를 가지는 곳에 사용한다. 대표적으로는 transfrom의 position, scale이 있다.
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Vector3 기본 선언
Vector3 vec1;
vec1.x = 1;
vec1.y = 2;
vec1.z = 3;
print(vex1);
- Vector3에 기본 생성자 사용
Vector3 vec1 = new Vector3();
vec1.x = 1;
vec1.y = 2;
vec1.z = 3;
print(vec1);
-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로 선언하고 초기화하여 사용
Vector3 vec1 = new Vector3(1,2,3);
예제를 보면,
public class Test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ector3 vec1;
vec1.x = 1;
vec1.y = 2;
vec1.z = 3;
print(vec1);
Vector3 vec2 = new Vector3();
vec2.x = 2;
vec2.y = 3;
vec2.z = 4;
print(vec2);
Vector3 vec3 = new Vector3(5, 6, 7);
print(vec3);
Vector3 vec4 = new Vector3(8, 9, 10);
Vector3 vec5 = vec4;
print(vec5);
}
}
위치와 스케일 값 바꾸기
public class Test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 0, 0);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 (2, 2, 2);
}
}
해당 스크립트를 큐브에 컴포넌트로 넣고 실행하면, 큐브의 위치와 스케일이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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