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Vector3 / 위치와 스케일 변경하기

2023. 8. 8. 16:13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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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 3개를 가지는 곳에 사용한다. 대표적으로는 transfrom의 position, scale이 있다.

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Vector3 기본 선언
Vector3 vec1;
    vec1.x = 1;
    vec1.y = 2;
    vec1.z = 3;
    print(vex1);

 

  • Vector3에 기본 생성자 사용
Vector3 vec1 = new Vector3();
    vec1.x = 1;
    vec1.y = 2;
    vec1.z = 3;
    print(vec1);

 

  •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로 선언하고 초기화하여 사용
Vector3 vec1 = new Vector3(1,2,3);

 

 


 

 

예제를 보면,

public class Test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ector3 vec1;
        vec1.x = 1;
        vec1.y = 2;
        vec1.z = 3;
        print(vec1);

        Vector3 vec2 = new Vector3();
        vec2.x = 2;
        vec2.y = 3;
        vec2.z = 4;
        print(vec2);

        Vector3 vec3 = new Vector3(5, 6, 7);
        print(vec3);

        Vector3 vec4 = new Vector3(8, 9, 10);
        Vector3 vec5 = vec4;
        print(vec5);
    }
}

 

 


 

 

위치와 스케일 값 바꾸기

public class Test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 0, 0);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 (2, 2, 2);
    }
}

 

 

해당 스크립트를 큐브에 컴포넌트로 넣고 실행하면, 큐브의 위치와 스케일이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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