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18. 11:03ㆍUnreal Engine
Sequencer 재생 후 실행하기
[Open Level Blueprint]로 레벨 블루프린트 열기
어제 만들었던 Sequencer를 [Outliner]에서 선택한 후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참조로 받아온다.
[Sequence Player] 연결
[Event BeginPlay] 노드와 [Play] 노드 실행 핀 연결.
실행 버튼을 누르면 Sequencer가 작동한다.
[Details] - [Manual Focus Distance] 오른쪽에 스포이드로 플레이어를 누르면 플레이어에 포커스가 맞춰진다.
Sequencer에서 Keyframe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추가
자료 다운로드 후 Content 폴더에 넣기. 이후 에디터 재시작
https://github.com/araxrlab/lifeunreal5/blob/main/%EC%9E%90%EB%A3%8C%EC%8B%A4/3%EC%9E%A5/Enemy.zip
모델을 월드에 올려놓는다.
Sequencer 창으로 모델 드래그 앤 드랍
마우스 우클릭 후 [Convert to Spawnable] 클릭
Animation 우측에 + 버튼 누른 후 원하는 애니메이션 추가
Animation을 뒤에 하나 더 추가하여 두 애니메이션의 Blending 도 가능하다.
Render 버튼을 이용해서 영상 렌더링도 할 수 있다.
아래 [Show Player] 옵션을 활성화 해야 Render Movie에 플레이어가 나온다.
캐릭터를 Spawn 설정 활성화 했을 때 2명이 나오는 이유는 [Project Settings]에서 [Default Pawn Class]도 같은 캐릭터로 설정되어있기 때문.
캐릭터를 누른 후 [Details] 창에서 "poss" 검색, [Auto Possess Player] - [Disabled]로 설정하면 Spawned 된 캐릭터는 영상용으로, Sequencer가 끝나면 움직일 수 있는 캐릭터가 따로 나온다.
Spawned는 마지막 프레임에 꺼지는 것으로 Keyframe 추가. Sequencer창을 닫아야 씬에서 오브젝트들이 없어진다. 아니면 중복돼서 보인다.
Shooting 게임 만들기
레이아웃 바꾸기
[Ctrl + N] 눌러서 새 레벨 만들고 [Empty Level] 선택.
Maps 폴더 하나 만들어서 "ShootingMap" 저장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에서 [Editor Startup Map], [Game Default Map] 둘 다 ShootingMap으로 변경.
라이트 추가
Directional Light 배치
Camera Actor 배치
CameraActor Location (-1500, 0, 0)으로 수정. 뒷 방향 15m 떨어진 느낌.
이렇게만 설정하면 실행했을 때 카메라가 보는 뷰와 다르게 나온다.
Camera의 [Details]에서 "auto"를 검색한 후 [Auto Activate for Player]를 [Player 0]으로 설정
"Blueprint" 폴더 생성
[Blueprint Class] 생성
[Pawn] 선택
생성 후 "BP_Player" 이름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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