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20. 01:15ㆍUnreal Engine
조건문
[Branch] 노드를 추가한다.
[Branch] 조건문을 이용해서 두 수의 합이 6이면 "Hello"를, 그렇지 않으면 "Bye"를 출력한다.
반복문
"for loop" 검색해서 [For Loop] 노드 생성
Number 1 초기 값은 0이며 계속 인덱스 값을 더해서 자기 자신에게 다시 Set 한다. 결과 값을 출력한다.
이렇게 해도 똑같다.
결과값 5050이 잘 나온다.
함수
우측 [Functions]에서 "Plus"라는 새 함수를 생성했다.
우측 [Details]에서 Inputs과 Outputs를 설정하고 노드를 이어주면 끝~
만든 함수는 왼쪽에서 드래그 앤 드랍하거나 마우스 우클릭, 함수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다.
함수 활용 예시
상하좌우 움직이기
어제 만들었던 노드를 발전시켜서 사용자 입력에 따라 움직이도록 바꿀 것이다.
[Project Settings] - [Engine] - [Input] 메뉴를 보면,
[Action Mappings] : 총을 발사하는 것처럼 단발성 입력
[Axis Mappings] : 캐릭터 이동 등 길게 입력하는 기능
[Axis Mappings] 부분 설정은 아래와 같다. 수평 이동을 위한 "A", "D"입력, 수직 이동을 위한 "W", "S"입력.
Scale에서 하나씩 음수를 붙였다.
이제 블루프린트에 입력 이름을 검색하면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
[Direction] 컴포넌트를 Set으로 가져오고 Y, Z에 다른 입력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우클릭 후 [Split Struct Pin] 선택.
Direction이라는 컴포넌트의 Set에 입력을 주기 때문에 값을 받은 Direction은 이후 속도 계산에 들어가서 움직일 수 있게 된다.
possess를 해야하기 때문에 [Detail] 창에서 [Auto Possess Player] - [Player 0]으로 설정한다.
상하 움직임인 Vertical 노드까지 연결하면 상하좌우 이동이 잘 된다.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10일차 - 총알 생성과 발사, 충돌과 겹침 (0) | 2024.07.26 |
---|---|
[Unreal] 9일차 - 총알 생성, 총알 이동, 적 생성, 적이 플레이어 따라다니기 (0) | 2024.07.25 |
[Unreal] 7일차 - 블루프린트 (0) | 2024.07.19 |
[Unreal] 6일차 - Sequencer 애니메이션 추가, Shooting 게임 설정 (0) | 2024.07.18 |
[Unreal] 5일차 - Landscape 지형 편집, Foliage 식물 브러쉬, Sequencer 영상 만들기 (1) | 2024.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