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8일차 - 블루프린트 조건문, 반복문, 함수, 상하좌우 이동

2024. 7. 20. 01:15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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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문

[Branch] 노드를 추가한다.

 

 

[Branch] 조건문을 이용해서 두 수의 합이 6이면 "Hello"를, 그렇지 않으면 "Bye"를 출력한다.

 

 


 

 

반복문

"for loop" 검색해서 [For Loop] 노드 생성

 

 

Number 1 초기 값은 0이며 계속 인덱스 값을 더해서 자기 자신에게 다시 Set 한다. 결과 값을 출력한다.

 

이렇게 해도 똑같다.

 

결과값 5050이 잘 나온다.

 

 


 

 

함수

우측 [Functions]에서 "Plus"라는 새 함수를 생성했다.

 

 

우측 [Details]에서 Inputs과 Outputs를 설정하고 노드를 이어주면 끝~

 

 

만든 함수는 왼쪽에서 드래그 앤 드랍하거나 마우스 우클릭, 함수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다.

 

 

함수 활용 예시

 

 


 

 

상하좌우 움직이기

어제 만들었던 노드를 발전시켜서 사용자 입력에 따라 움직이도록 바꿀 것이다.

 

 

[Project Settings] - [Engine] - [Input] 메뉴를 보면,

[Action Mappings] : 총을 발사하는 것처럼 단발성 입력

[Axis Mappings] : 캐릭터 이동 등 길게 입력하는 기능

 

 

[Axis Mappings] 부분 설정은 아래와 같다. 수평 이동을 위한 "A", "D"입력, 수직 이동을 위한 "W", "S"입력.

Scale에서 하나씩 음수를 붙였다.

 

 

이제 블루프린트에 입력 이름을 검색하면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

 

 

[Direction] 컴포넌트를 Set으로 가져오고 Y, Z에 다른 입력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우클릭 후 [Split Struct Pin] 선택.

 

 

Direction이라는 컴포넌트의 Set에 입력을 주기 때문에 값을 받은 Direction은 이후 속도 계산에 들어가서 움직일 수 있게 된다.

 

 

possess를 해야하기 때문에 [Detail] 창에서 [Auto Possess Player] - [Player 0]으로 설정한다.

 

 

상하 움직임인 Vertical 노드까지 연결하면 상하좌우 이동이 잘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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