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1. 12:40ㆍSKKU DT
애니메이션 기본
물체 위에서 'I' 키를 누르면 키프레임 메뉴가 나온다.
단순한 위치 뿐만 아니라 메테리얼도 애니메이션으로 가능하다.
오브젝트를 보였다 안보였다 하려면 [Object] 메뉴 - [Visibility] - [Viewports] 또는 [Renders]를 껐다 켜면서 Keyframes 등록을 하면 된다.
애니메이션을 영상으로 렌더하고 싶다면, [Output] 메뉴에서 [File Format]을 영상 확장자로 변경한 후 세부 내용을 설정하면 된다.
이후 Render Animation을 하면 된다.
경로 따라 애니메이션 주기
베지어 커브 하나, 실린더 하나 생성
베지어 커브의 Vertex에 E를 누르고 늘리면 Vertex 수가 늘어난다.
[Constraints] 메뉴에서 [Follow Path]를 추가한다. [Target]을 아까 만든 Bezier 커브로 두면 실린더가 커브에 붙는다.
[Animate Path]로 경로를 적용한 후 실행을 하면 경로를 따라 물체가 이동한다.
카메라 여러 대 다루기
카메라 추가 하고 [Scene]에서 카메라 선택, Hierarchy에서도 같은 카메라 선택
원하는 프레임에서 [Marker] - [Bind Camera to Markers] 선택. 이후 다른 프레임에서 다른 카메라 선택, 같은 작업을 해서 다른 카메라로 돌린다.
카메라가 물체를 계속 따라다니게 하기
원하는 카메라에서 [Constraints] - [Track To]를 넣어주고 [Target]에 이동하는 물체를 넣어주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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