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 for, foreach, while, do-while문 정리

2023. 4. 11. 17:34Unity

728x90
반응형
  • for 문
// for loop
int[] nums = { 1, 2, 3, 4, 5 };
for (int i = 0; i < nums.Length; i++)
{
    Console.WriteLine(nums[i]);
}
자료형[] 변수 = { 1, 2, 3, 4, 5};
for (자료형 i = 0; i < 변수.Length; i++)
{
	Console.WriteLine(변수[i]);
}

반복 횟수를 알고 있을 때

배열과 함께 주로 사용

 


  • foreach 문
// foreach loop
foreach (int num in nums)
{
    Console.WriteLine(num);
}
foreach (자료형 변수 in 배열변수)
{
	Console.WriteLine(변수);
}

배열이나 List의 크기를 구할 필요가 없음

수행속도가 빠름

반복문 내에서 값 변경 불가능


  • while 문
// while loop example
int i = 0;
while (i < 5)
{
    Console.WriteLine(i);
    i++;
}
// while loop example
int 변수 = 0;
while (변수 < 5)
{
    Console.WriteLine(변수);
    변수++;
}

true일 경우 계속해서 반복, false일 경우 종료

무한 루프나 특정 조건 만족할 때까지 반복

조건을 시작부분에서 검사함

 


  • do-while 문
// do-while loop example
int j = 0;
do
{
    Console.WriteLine(j);
    j++;
} while (j < 5);
// do-while loop example
int 변수 = 0;
do
{
    Console.WriteLine(변수);
    변수++;
} while (변수 < 5);

true일 경우 계속해서 반복, false일 경우 종료

do를 한 번 실행하고 조건을 검사함

처음 값이 false이더라도 무조건 한 번은 실행함

728x90
반응형